대기업 온라인 규제

플랫폼 독점규제 vs 자유경쟁

올해 처음으로 쿠팡이 전통적인 오프라인 마켓의 최강자인 이마트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쿠팡을 위시한 온라인 플랫폼 분야의 독과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부당 계약해지 등 온라인…

공정거래위원회가 네이버(주), 십일번가(주), ㈜위메프, ㈜인터파크, 지마켓글로벌(유), 쿠팡(주), ㈜티몬 등 7개사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대해 불공정약관 조항을 시정하도록 했다. 디지털 경제의 가속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온라인…

의무휴업 해제하고 야간 온라인…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한국체인스토어협회의 요구를 수용해 온라인 유통과의 형평성을 위해 의무휴업 해제와 야간 온라인 배송영업을 허용하는 법 개정을 검토한다는 내용이 언론을 통해 보도됐다. 이동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식자재 유통 온라인 전쟁을…

최근 식자재 유통업에 뛰어든 스타트업들이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시장 주도권 싸움을 치열히 벌이고 있다. 55조원에 달하는 국내 식자재 유통산업에 디지털 전환을 무기로 도전장을 내민 스타트업들은 대기업과의…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배송 허용?…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온라인 영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법률 개정안이 나오면서 노동계에서 큰  반발이 나오고 있다. 대기업 유통업계는 온-오프라인 이중규제가 해소될 수 있다며 개정안을 반기는  반면…

“대기업 온라인 영업제한 철회법은…

마트산업노조, 미통당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성토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대기업 온라인쇼핑은 영업제한을 하지 말자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에 대해 마트산업노동조합이 ‘개악’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마트산업노조는 7월 30일자 성명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