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SPA 만족도 ‘별로’, 유니끌로…

고물가에 SPA(스파, 제조·유통 일괄형 의류 전문점)브랜드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통적으로 ‘매장 환경’에 비해 ‘소재·내구성’ 만족도는 낮았다. 종합만족도에서…

오뚜기 면사랑 적합업종 불승인

오뚜기와 OEM 업체인 면사랑이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상대로 행정소송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오뚜기는 중기부가 위법하게 면사랑과의 거래중단 처분을 내렸다고 주장하며 법원의 판단을 구하겠다는…

와인 위스키의 성지, 조양마트

“성지 다녀왔습니다”, “성지술례” 위스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구매 후기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곳이 있다. 백화점도 아니고 주류전문점도 아니다. 동네마트인 조양마트다. 바로 서울 광진구…

농약 범벅 ‘베트남산’ 망고…

시중에 유통·판매 중인 베트남산 망고에서 잔류농약이 기준치보다 초과 검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주식회사 스카이인터내셔날(경기 고양시)이 수입한 베트남산 망고(2023년 생산, 포장 단위 5㎏)를 판매 중단하고 회수…

김동연 경기지사 ‘탄소중립 역행…

경기도가 일회용품 사용 금지대상을 도청에서 전체 공공시설로 확대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나섰다. 23일 경기도는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비롯해 ▲28개 공공기관장 ▲기업 ▲소상공인 ▲배달 및…

정부의 무리수… 의무휴업 폐지?…

정부가 22일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단말기유통법과 대형마트 월2회 의무휴업제도(이하 의무휴업제)를 폐지하고 마트 영업제한 시간의 온라인 배송 허용을 추진한다고 밝혀, 유통가에 파장이 거세지고 있다.. 정부의 발표직후 이동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소주, 마트보다 식당서 3배…

  지난해 외식업체에서 파는 소주와 맥주 가격의 전년 대비 상승률이 대형마트·편의점 판매가 상승률보다 약 3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의 경우 7% 가까이 올랐다….

플랫폼 독점규제 vs 자유경쟁

올해 처음으로 쿠팡이 전통적인 오프라인 마켓의 최강자인 이마트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쿠팡을 위시한 온라인 플랫폼 분야의 독과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덩달아…

소주 세금 내려도, 소매가…

내년 1월부터 소주 1병의 공장 출고 가격이 10.6% 인하된다. 하지만 주류 업계가 ‘원가 부담’을 이유로 소주 출고가격을 7% 안팎 올릴 예정으로 소비자가 체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