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기만 꼼수, 용량…
동일 가격에 용량·개수 등을 줄여 판매하는 ‘슈링크플레이션’, 품질을 품질을 낮춰 판매하는 ‘스킴플레이션’, 묶음 판매인 데도 낱개 가격보다 비싸게 판매하는 ‘번들플레이션’⋯. 최근 식품업체들의 제품…
동일 가격에 용량·개수 등을 줄여 판매하는 ‘슈링크플레이션’, 품질을 품질을 낮춰 판매하는 ‘스킴플레이션’, 묶음 판매인 데도 낱개 가격보다 비싸게 판매하는 ‘번들플레이션’⋯. 최근 식품업체들의 제품…
젊은 층이 위스키 등 양주를 즐기기 시작하면서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에서는 위스키가 와인을 뛰어넘으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27일 이마트24가 올해 양주와 와인의…
오뚜기가 12월 1일부터 주요 제품 24종의 편의점 판매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누적된 원가 인상 요인을 이번에 불가피하게 반영한다는 입장이다. 오뚜기는 ‘분말 카레’와 ‘분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초저가 상생형 자체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더프레시가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코스트코는 연 매출 6조원을 처음 돌파했다. 경기침체와 e커머스 성장으로 오프라인 유통이 주춤하는 가운데 코스트코를 필두로 한 창고형 매장은 성장세를 이어가는 모양새다. 엔데믹 이후…
고물가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유통시장 전통의 강호인 신세계, 롯데쇼핑 등의 기업이이 올해 2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 들고 있지만, 쿠팡은 4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편의점 CU와 GS25의 2분기 실적이 발표됐다. 그동안 줄곧 매출에서 GS25에 뒤지던 CU가 얼마나 격차를 좁혔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
고물가에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다시 급부상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고물가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대형마트보단 접근성이 높고, 편의점보다 가격이 낮은 소비 채널로 SSM이…
장마 뒤 이어진 폭염으로 농산물값이 치솟는 가운데 배추 도매가격도 일주일 만에 70% 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배추 도매가격은 지난 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백화점·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회사가 납품·입점업체와 불공정 거래를 맺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실태조사에 착수했다. 공정위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7개 업태 34개 유통브랜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