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

다시 살아나는 SSM, 가격…

고물가에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다시 급부상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고물가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대형마트보단 접근성이 높고, 편의점보다 가격이 낮은 소비 채널로 SSM이…

장마 폭염에 배추값 급등

장마 뒤 이어진 폭염으로 농산물값이 치솟는 가운데 배추 도매가격도 일주일 만에 70% 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에 따르면 배추 도매가격은 지난 4일…

공정위, 유통분야 ‘갑질’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백화점·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회사가 납품·입점업체와 불공정 거래를 맺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실태조사에 착수했다. 공정위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7개 업태 34개 유통브랜드와…

아이스크림 가격, 7월 10%…

전국적으로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아이스크림 물가 상승률이 10% 선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7월 아이스크림 소비자물가지수는 118.99로 지난해 동월…

세계로 마트, 납품사 갑질…

수도권을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는 중형마트 업체인 ‘세계로마트’가 재고 수십억원어치를 납품업체에 부당하게 반품하고, 납품업체 소속 직원 파견을 강요한 행위로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 처분을 받았다. 공정위는…

여름, 맥주전쟁이 시작됐다.

맥주 시장 1위 자리를 놓고 싸움이 치열하다. 맥주 성수기인 여름철으 맞아 주류업체들은 맥주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 4월부터 닐슨코리아 자료를…

캐리어 냉장, 미래형 무인…

캐리어냉장은 ‘2023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해 AI 무인 솔루션 기술을 선보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캐리어냉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온라인 시장 확대로 인해 위축되는 오프라인…

병파라치만 신났다

‘둘 곳도 없는데…’ 빈병에 짓눌린 소매점 소주·맥주 등 빈병 반환을 거부하는 소매점 신고 건수가 지난 5년간(2018~2022년) 3453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주환 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다마스, 라보 계승할 전기…

배송용 전기 상용차 시장의 판도 전망 그동안 골목상권의 중소기업 자영업자들의 든든한 배송수단이었던 한국GM의 다마스와 라보가 단종된지 2년여가 지났다. <단종된 경상용차 한국GM 다마스, 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