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과점 논란 카카오, 원점…
카카오 택시의 수수료 ‘갑질’이 드러난 가운데, 플랫폼을 장악한 카카오 그룹의 독과점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카카오는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 택시 실질 수수료율을 기존…
카카오 택시의 수수료 ‘갑질’이 드러난 가운데, 플랫폼을 장악한 카카오 그룹의 독과점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카카오는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 택시 실질 수수료율을 기존…
고물가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유통시장 전통의 강호인 신세계, 롯데쇼핑 등의 기업이이 올해 2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 들고 있지만, 쿠팡은 4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매출 7조6749억 / 영업이익 1940억 사상 최대 쿠팡이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쿠팡은 지난해 3분기 이후 4개 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면서…
유통업계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신제품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쿠팡은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워치6’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8월 7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쿠팡이 헬스앤뷰티(H&B) 국내 1위 업체인 CJ올리브영을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쿠팡은 24일 공정위에 제출한 신고서에서 CJ올리브영이 대규모유통업법 제13조를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CJ올리브영이…
농심의 먹태깡이 인기를 끌면서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이에 일부 온라인 마켓에서 먹태깡의 정가인 1700원에 비해 10배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먹태깡은…
11번가의 매각설이 확산되고 있다. 기업공개(IPO) 상장 기한인 9월까지 상장 자체가 쉽지 않을 것이란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까지 잇달아 인수한 싱가포르 이커머스…
온라인 3.2%↑·오프라인 4.8%↑ 늘어모든 업태서 ‘식품’ 상승… 편의점 즉석식품 22%↑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상승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한…
5월부터 낮 최고기온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이어지자 유통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 때이른 무더위 속에 여름 계절상품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선제적인 마케팅…
지난해 말부터 쿠팡과 CJ는 ‘햇반전쟁’을 벌여왔다. 연말만 해도 업계에서는 이 전쟁은 한두 달 내 해결될 것으로 예상했다. CJ와 쿠팡 양측 모두에게 실익이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