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책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쪼개 팔기?

기업형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각이 난항을 겪으면서 대주주인 MBK파트너스가  점포를 쪼개서 팔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최근 인수 후보자들이 모두 손사래를 쳤기 때문이다. MBK파트너스가…

7천억 이윤… 배민 수수료…

국내 최대 딜리버리 ‘배달의 민족’이 7월부터 본격적으로 배달 중개수수료 인상을 단행했다. 배민 측은  쿠팡이츠 등 후발주자와의 경쟁 심화를 이유로 수수료를 인상한다고 밝혔다.  실제 배민이 인상한…

6월 냉동김밥, 100억원 돌파

6월 김밥 수출액 100억원… 1천톤, 500만줄 이상 K-푸드 열풍으로 미국에서 품절대란을 빚은 냉동김밥이 6월 사상 처음으로 100억원 넘게 수출됐다. 수출 물량은 1000t을 넘어서 한 달…

상반기 K푸드 수출 60억불…

라면과 냉동김밥의 견인으로 올 상반기 농식품 관련 수출이 첫 60억 달러를 넘어섰다. 가장 많이 수출된 품목은 라면으로, 5억9천만달러 규모가 수출되며 전년 대비 32.3% 증가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초저가로 유지한 대형마트 1분기…

국내 대형마트 업계가 극심한 소비불황과 고물가의 영향에도 견고한 1분기 실적을 받아들었다. 불황일수록 강세를 보이는 ‘초저가 전략’과 대형마트의 본질을 살리는 ‘식료품·생필품 집중’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대형마트들은…

알리.테무 저가완구… 중금속 검출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어린이용 완구 일부 제품에서 기준치의 158배에 달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어린이 완구·학용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한 결과 이같이…

제로 슈거 소주의 함정

주류업계에서는 최근 알코올 함량을 낮추고 설탕, 칼로리를 빼는 ‘제로’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그런데 ‘제로 슈거’ 소주의 열량·당류는 일반 소주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00년 기업 하이트 진로

참이슬, 진로, 하이트, 테라. 이 네 주류 브랜드의 특징은 ‘최초’ ‘1등’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모두 올해로 100년을 맞은 하이트진로의 대표 브랜드다.  국내 식음료업계…

3위로 추락한 교촌치킨, 가격인상…

몇 해 전만 해도 치킨업계 1위를 다투더 교촌이 현재 업계 매출 3위까지 내려앉았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으로 확인된 지난해 치킨업계 빅3의 매출 순위는 bhc, 제너시스BBQ, 교촌치킨 순이었다….

정부가 푼 뭉치돈… 대형마트만…

지난 총선을 뜨겁게 달구었던 대파 논쟁… 어디에도 없는 875원 대파의 가격은 정부가 푼 할인지원 사업과 농협의 자체 할인이 결합되어 나타난 결과물이었다. 정부가 지난달 부터 긴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