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유통분야 ‘갑질’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백화점·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회사가 납품·입점업체와 불공정 거래를 맺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실태조사에 착수했다. 공정위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7개 업태 34개 유통브랜드와…
공정거래위원회가 백화점·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회사가 납품·입점업체와 불공정 거래를 맺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실태조사에 착수했다. 공정위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7개 업태 34개 유통브랜드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차기 전경련 회장으로 류진(65) 풍산그룹 회장을 추대하기로 했다. 이는 오는 22일 전경련 임시총회에서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임시총회에서는 전경련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을 흡수·통합하고, 전경련…
수도권을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는 중형마트 업체인 ‘세계로마트’가 재고 수십억원어치를 납품업체에 부당하게 반품하고, 납품업체 소속 직원 파견을 강요한 행위로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 처분을 받았다. 공정위는…
정부가 슈퍼마켓과 편의점 등의 개방형 냉장고에 문을 다는 소상공인 지원에 올해 100억원을 투입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7일부터 ‘식품 매장 냉장고 문 달기 지원 사업’…
쿠팡이 헬스앤뷰티(H&B) 국내 1위 업체인 CJ올리브영을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쿠팡은 24일 공정위에 제출한 신고서에서 CJ올리브영이 대규모유통업법 제13조를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CJ올리브영이…
대규모유통업자의 경영간섭행위 금지조항을 신설한 ‘대규모유통업에서의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대규모유통업법)’ 개정안이 지난 1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또한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공정거래법)’,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정부는 여름철 소상공인의 냉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후 냉난방기 교체와 개방형 냉장고 문 달기 등에 400억 원을 새로 투입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밀크플레이션(= 밀크 + 인플레이션)이 우려되고 있다. 낙농업계(생산자)의 요구에 따라 원윳값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우유 소비자 가격도 인상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는 앞선 7일…
중국산 천일염 수십톤을 국내산으로 속여 시중에 유통·판매한 일당을 검거됐다. 13일 인천해경경찰서에 따르면,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유통업자 A씨(30)와 판매업자…
정부가 녹두·대파 등을 수입 농산물 유통이력관리 품목으로 새롭게 지정하는 등 주요 농산물에 대한 원산지 관리를 강화할 방침을 밝혀 국내 유통 투명성이 높아질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