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

초저가로 유지한 대형마트 1분기…

국내 대형마트 업계가 극심한 소비불황과 고물가의 영향에도 견고한 1분기 실적을 받아들었다. 불황일수록 강세를 보이는 ‘초저가 전략’과 대형마트의 본질을 살리는 ‘식료품·생필품 집중’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대형마트들은…

알리.테무 저가완구… 중금속 검출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어린이용 완구 일부 제품에서 기준치의 158배에 달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어린이 완구·학용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한 결과 이같이…

제로 슈거 소주의 함정

주류업계에서는 최근 알코올 함량을 낮추고 설탕, 칼로리를 빼는 ‘제로’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그런데 ‘제로 슈거’ 소주의 열량·당류는 일반 소주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00년 기업 하이트 진로

참이슬, 진로, 하이트, 테라. 이 네 주류 브랜드의 특징은 ‘최초’ ‘1등’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모두 올해로 100년을 맞은 하이트진로의 대표 브랜드다.  국내 식음료업계…

3위로 추락한 교촌치킨, 가격인상…

몇 해 전만 해도 치킨업계 1위를 다투더 교촌이 현재 업계 매출 3위까지 내려앉았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으로 확인된 지난해 치킨업계 빅3의 매출 순위는 bhc, 제너시스BBQ, 교촌치킨 순이었다….

정부가 푼 뭉치돈… 대형마트만…

지난 총선을 뜨겁게 달구었던 대파 논쟁… 어디에도 없는 875원 대파의 가격은 정부가 푼 할인지원 사업과 농협의 자체 할인이 결합되어 나타난 결과물이었다. 정부가 지난달 부터 긴급…

한진, ‘알리·테무’ 통관 2배…

㈜한진이 인천공항 글로벌 복합물류센터(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자체 통관장 운영 규모를 2배로 늘린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대형 플랫폼의 한국 진출에 따른 해외 직구 수요 확대에…

유통업계, 알리.테무 대응 협력…

중소 유통업계와 유통 대기업들이 알리·테무 등 C커머스 공습에 대응해 대·중소 협력을 강화하자고 뜻을 모았다. 15일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4회 유통 상생…

동아오츠카, V리그 공식음료 활

포카리스웨트가 ‘도드람 2023-2024 V-리그 올스타전’에서 공식음료로 참여했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27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024 V-리그 올스타전’에서 공식음료로 참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배구 올스타전은…

누적 20억캔 필라이트, 발포주…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사진)’가 누적 판매 20억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7년 4월 출시 이후 6년 9개월 만이다. 이는 초당 9.4캔 팔린 셈이다. 앞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