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

롯데·신세계 등 11개 유통사,…

대한상공회의소가 10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11개 유통사와 ‘유통산업 ESG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개 유통사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개사와 롯데, 신세계, 현대…

다마스, 라보 계승할 전기…

배송용 전기 상용차 시장의 판도 전망 그동안 골목상권의 중소기업 자영업자들의 든든한 배송수단이었던 한국GM의 다마스와 라보가 단종된지 2년여가 지났다. <단종된 경상용차 한국GM 다마스, 라보>   적재량…

넛지 마케팅은 무엇인가?

영화를 보러 갔는데 영화표만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팝콘을 구매하고, 마트에 칫솔을 사러 갔는데 치약까지 사용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누군가 구매를 강요한 것도 아니고, 당장…

레트로 마케팅 – 응답하라.…

  인간이라면 향수에 젖어 고향을 생각하고, 지난 사랑을 생각하고, 생각을 넘어 과거를 그리워하는 경우도 있다. 그만큼 추억이라는 것이 소중하다. 추억이라는 것은 어쩌면 심리적인 요소가 강하며,…

신보, 자영업 저금리 대환…

신용보증기금은 자영업자·소상공인의 고금리 부담 경감을 위한 ‘저금리 대환보증’의 5부제 신청을 종료하고, 오는 31일(월)부터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저금리 대환보증’은 지난 9월 30일 시행되었으며, 그동안 신보는…

냉동 식품, 분할 목적…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소비자의 편의성 향상과 식품업계의 원활한 생산을 돕기 위해 냉동식품을 일시적으로 해동 후 재냉동하는 것을 허용하는 내용의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일부개정안을 10월 25일 개정·고시했다….

직원보다 못 번 자영업자…

종업원 보다 소득이 적은 사장임에도 건강보험료는 직원이 받는 최고 급여액을 기준으로 삼는 규정 때문에, 지난 5년간 100만명의 자영업자가 건보료 3594억원을 추가로 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서울, 상권 활성화 행사…

서울시가 대형마트와 온라인쇼핑에 밀려 활기를 잃어가고 있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9월말부터 11월초까지 도심 곳곳에서 가을행사를 개최한다. 23일 서울시는 생활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내 13개 골목상권에서 ‘생활상권…

경기도, 중기 4천억 규모…

경기도가 코로나19 장기화, 3고(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영세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사회적 약자의 유동성 확보 및 신용 회복을 위해 4000억원 규모의 저금리 특례보증을 시행한다. 16일…

7일 간의 동행축제 9/1부터,…

9월 1일부터 7일까지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 대규모 할인전과 문화행사 등이 연계된 ‘7일간의 동행축제’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번 동행축제에 역대 최대규모인 역대 최대규모인 230개 유통채널(온라인몰 등)에 약 6000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