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한국간편결제진흥원>

임인년 설 명절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 등 제로페이 상품권을 이용하면 명절 준비비용을 아낄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 따르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쓸 수 있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으로, 10% 구매 할인율을 제공한다. 소득 공제 및 자동 영수증 발행이 가능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구매 및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페이 앱 및 은행 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를 구매한 뒤 가맹점의 QR 코드를 카메라로 인식해 결제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결제 수단을 실물로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 방역 차원에서도 안전하다.

특히 서울 지역에서는 시내 159개 전통 시장에서 ‘설 명절 특별 이벤트’가 열려 설 제수용품과 농수축산물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0% 할인 구매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 시 최대 할인율은 40%에 달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최근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결제를 위해 온라인 결제도 지원한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온누리굿데이 ▲가치삽시다 ▲놀장(놀러와요 시장) ▲꼼지락 배송 ▲띵동 등에서 각 지역 대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놀장과 위메프오, 꼼지락 배송, 띵동은 전통 시장 배달 앱으로 과일, 육류, 생선뿐 아니라 떡, 핫도그, 떡볶이 등 각 전통 시장의 대표 먹거리를 배달 주문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연계돼 할인은 덤이다.

설 명절에 수산물 구매을 준비한다면 1월 24일부터 판매 예정인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을 통해 경제적 소비를 할 수 있다.

수산대전 상품권은 유명 유튜버들이 소개하며 입소문을 타 완판 행렬을 이끌기도 했다. 현재 제로페이 가맹 수산물 판매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0%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가락수산시장, 수협강서수산물도매시장, 구리수산물시장 등 유명 수산 시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제철 대하, 대게, 킹크랩 음식 준비는 물론 멸치 세트 등 선물 준비에도 좋다.

현재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제로페이 온 ▲010제로페이 ▲유비페이(UBpay) ▲NH콕뱅크 ▲올원뱅크(농협) ▲BNK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우리원뱅킹(우리은행) ▲IM샵(#)(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강원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창원 누비전 ▲전남상품권 ▲신한SOL ▲시럽월렛 ▲포스트페이 ▲택시제로페이 등 27개다.

상품권은 5000원권,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등 다양한 권종으로 발행돼 원하는 금액에 따라 적절하게 구매할 수 있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임인년 첫 명절 설을 맞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 등으로 전통 시장과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는 소비를 기대한다”며 “한결원 역시 안정적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