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5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방역수칙 지키며 안전하게

4일 경기도 용인시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를 위해 투표지를 받고 있다.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사전투표가 3월 4일과 5일 이틀간 전국 3552개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사전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신분증 준비하여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면 된다.

유권자는 별도 신고 없이 전국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나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는 사전투표 2일차인 3월 5일에 한해 방역당국의 외출 허용 시각부터 18시 전까지 사전투표소에 도착하면 일반 선거인과 동선이 분리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유권자들은 (사전)투표소 내에서 투표 인증샷을 촬영할 수 없으나, (사전)투표소 밖에서 촬영하거나 입구 등에 설치한 포토존·표지판 등을 활용하여 투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인터넷·SNS·문자메시지에 손가락으로 기호를 표시한 투표 인증샷이나 특정 후보자의 선거벽보·선전시설물 등의 사진을 배경으로 투표참여 권유문구를 함께 적어 게시·전송하는 행위도 가능하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 전날과 사전투표기간 매일 투표 마감 후 모든 사전투표소에 방역을 실시한다. 유권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투표소에서 발열체크, 손 소독, 다른 유권자와 거리두기 등 ‘투표참여 국민 행동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